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화제의 ‘알라 챌린지’ 나에 대한 타인의 속마음은 뭘까?

by 연쇄먹방범 2020. 9. 10.
728x90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알라 챌린지'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알라챌린지

알라챌린지는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자신에 대한 상대방의 평가(속마음)를 알아보는 챌린지로 모 고등학생이 시작한 챌린지라 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한 일종의 익명 웹 롤링페이퍼라고 보면 된다.

 

 

#알라챌린지 참여방법 & 규칙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1. 우선 인스타그램 실행 후 자신의 프로필 사진 옆 + 버튼을 눌러 들어간다.

2. 스토리 항목에서 좌측 Aa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동그라미 메뉴들이 스와이프 하면서 물음표 카드가 보인다. 질문 스티커다. 이걸 눌러 ‘알라 챌린지’라 적어주면 참여할 수 있다.

3. 작성자의 질문 칸에 질문자가 '.'(온점)을 남기고 가면 작성자는 온점을 쓴 질문자에 대한 평소 본인의 생각을 작성한다.

4. 질문자는 어떤 스토리가 자신을 설명하는 글인지 맞히면 된다. 질문자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자신을 설명하는 글을 보고 DM을 보내 정답을 맞히면 작성자가 정답을 알려주는 식이다.

 

 

기억에 지우고 싶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고, 기다리던 사람이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규칙이라면 어떠한 생각이 나오더라도 그것은 작성자의 권한이므로 존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질문자가 많으면 난이도가 올라간다고 하는데, 한 누리꾼은 “‘알라챌린지’가 처음에는 재미있어 보여도 20명이 넘어가면 힘들다”라는 의견을 보였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