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멍멍냐옹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 코스프레&공모전

by 연쇄먹방범 2020. 9. 2.
728x90

ⓒ 포스터 =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

1. 반려동물 코스프레 대회 : 슬기로운 집사생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색 참가전이 열린다.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는 국내 코스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코스프레 영상 공모전 ‘Cosplay@Home<국내>’를 진행한다. 부천국제만화축제 및 매년 최고의 코스튬플레이어를 가리는 경기국제코스프레스티벌인데, 올해는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온라인 축제로 전환되어 개최된다.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오는 9월 19일 개막식을 앞두고 있다. 이에 앞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즐거운 코스프레 대회 ‘슬기로운 집사생활’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반려동물 코스프레 대회:슬기로운 집사생활' 은 코로나19로 인한 무기력한 일상 속에서 집사와 반려동물이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무기력 극복 프로그램이다. 무기력도 극복하고 반려동물과 재미있는 추억을 쌓을 수도 있는 일석이조의 참가전이 아닐까 싶다.

 

 

본 대회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코스프레 대회'에 참여 가능하다. 코스프레 대회에 참여하려면 코스프레 의상과 소품을 착용한 반려동물 사진을 #슬기로운집사생활 #부천국제만화축제 #반려동물코스프레 #GICOF참가 4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개인 SNS채널에 올리면 된다.

 

 

코스프레 의상 및 소품은 기성품 및 제작품 모두 사용 가능하며, 제작품을 착용했을 경우에는 #직접만든코스프레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된다. 더불어 반려동물 코스프레 공모전 마감은 오는 5일까지다.

 

 

공모전에 참여한 반려동물 코스프레 사진을 대상으로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사진은 홈페이지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데 순위 결정은 9월 26일 이뤄질 예정이다.

 

 

최종 순위 1위는 50만 원 상당의 펫 전용 공기청정기를, 2위는 30만 원 상당의 펫 의류 살균 드레서를, 3위는 10만 원 상당의 스마트펫 자동 급수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참가상(30명)에게는 이마트 몰리스 펫샵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 포스터 = 서울강남구청

2. '미미위(MEMEWE) 반려동물 사진·수기 공모전'

 

'미미위(MEMEWE) 반려동물 사진·수기 공모전'은 서울 강남구에서 진행하는 공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각 가정에서 반려동물과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사진과 수기를 통해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반려인의 행복한 경험, 추억을 비반려인과 공유함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의의가 담긴 공모전이라 할 수 있다.

 

 

대상은 반려동물(개와 고양이)과 함께 생활하는 반려인이면 모두 가능하다. 또한 공모기간은 9월 1일~9월 30일, 한 달간 진행되며 개인별 최대 3개 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10월 중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을 선정한다. 수상자 6명(팀)에게는 총 17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반려동물 사진&수기 공모전 참가 방법은, 강남구청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30일까지 담당자 이메일(euree0213@gangnam.go.kr)로 참가신청서와 응모작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과 선정작은 구청 홈페이지와 구청 1층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지역경제과(02-3423-5514)로 문의하면 된다.

 

 

ⓒ 포스터 = 서울시

3. ‘동물 그리고 사람이야기’ 웹툰 공모전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제3회 동물웹툰’ 공모전도 9월 한 달간 진행된다.

 

 

동물웹툰 공모전은 서울시와 네이버 ‘동물공감’판 운영자, ㈜동그람이가 함께 서울시 ‘동물 그리고, 사람이야기’ 라는 주제로 열리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부와 주니어부 공모를 통해 동물보호 문화를 알기 쉽게 확산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일반부와 주니어부가 나뉘어 있어 만 15세 이상 청소년·성인은 일반부로, 만15세 미만은 주니어부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반려동물로 행복했던 이야기, 유기동물 돌봄에 대한 이야기 등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 내용의 주제면 된다. 웹툰을 전문적으로 그리는 작가만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동물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다만 응모작 원고는 일반부는 최소 15컷, 주니어부는 10컷 이상으로, 응모일 기준 국내·외 공표되지 않은 전체 연령 열람이 가능한 창작 웹툰이어야 한다.

 

 

신청 접수는 9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며, ㈜동그람이의 e-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일반부는 전문 심사위원 1차 심사를 통해 우수작 20편을 선정한 후, 네이버 ‘동물공감’판에 한 달간 공개, 네티즌의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주니어부는 현직 웹툰작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최종 4편을 선정한다.

 

 

일반부 최종 수상자 4명(팀)은 서울특별시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상금은 각각 대상(1명) 500만 원, 최우수상(1명) 300만 원, 우수상(2명) 100만 원이다. 주니어부 4명(팀) 상금은 각각 대상(1명) 50만 원, 최우수상(1명) 30만 원이며, 우수상(2명)은 10만 원이다.

 

 

서울시는 제3회 동물웹툰 공모전의 일반부, 주니어부 수상자는 ㈜동그람이와 별도 계약을 통해 네이버 동물공감판의 웹툰 작가로서 데뷔도 기대되고 있다. 앞서 서울시의 지난 1회, 2회 동물웹툰 공모전 수상자들은 네이버 웹툰 작가로 데뷔한 전력이 있다. 

 

728x90

댓글